책샘과 이이들이 책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합니다.그리고 함께 성장합니다.
더 알아보기
학생들이 책을 통해 경험한 지식과 직접 경험한 체험들을 다양한 책의 형태를 활용 하여 표현하고 싶은 영역을 북아트(글쓰기+구라가+만들기)를 통해 창의적으로 재창조하는 자기주도적인 교육 활동입니다.
놀이는 심리적 저항을 낮추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며 놀이를 통해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는 심리 상태나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 문제해결의 방법을 모색하여 좌절된 욕구를 충족시키고,연령에 맞는 발달을함께 촉진하여 아동의 성장을 돕는다.
정읍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관내 학교를 다니고 있으면서 신체검사처럼 정기적으로 점검해보고 싶은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
자연놀이체험수업이 아이들에게 건강한 마음과 신체발달, 소근육과 .대근육의 발달은 물론 협동심을 키워주고 남을 배려하는 사회성,협동심,인내력,집중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줌.
코딩은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줍니다. 코딩교육은 직접 프로그램을 코딩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력과 창의력,논리적사고력을 키워주는 능동적 교육시스템으로 진행됩니다.
메리쓰손뜨개....손으로 이야기하고 손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실과 바늘 그리고 손.....
리본아크/캔들디퓨처/매듭공예/타일공예/도우아트/천연비누*화장품/비누꽃다발*바구니등실생활에필요한모든고예를 배우고 즐길수있는 토탈공예공방입니다.
사계절 자연음식, 전통 떡 간식 만들기소중한 내 몸은 자연의 일부임을 이해하고 먹는 음식 물 공기가 형성해 감을 인식하며 자연음식과 간식을 만들어 먹어본다.
하루에 손으로 글씨는 쓰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현재의 우리는 .......손을 이용하는 시간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두드리는시간 ,핸드폰을 잡는 시간 등 우리가 볼펜을 잡고 종이에 쓰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시기에 우리의 뇌의 발달은 우뇌와 좌뇌 신경이 움직어야만 다양한 생각과 발상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학교문제 :또래관계문제,학업성위문제, 학습장애,주의력 결핍심리문제:과잉행동장애.자신감부족,대인관계문제,턱장애
대나무와 죽순을 활용하요,전통놀이 인문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아직 어린대
내장산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는청소년의 환경.생태에 대한 소양을 함양하고 자연 보전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지킴이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에게 국립공원의 환경 체험 및 동아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입니다.
전통건축물 짜 맞추기,해체하기우리 전통 건축을 이해함과 동시에 집짓고 짜기에서 집단적인 협동심을 몸으로 배우고 우리 선조들의 건축미와 지혜를 습득할 수 있는 체험입니다.
정읍에서 유기농을 처음 시작한 대정유기농 정보화마을에서 대정유기농 정보화마을에서농촌의 정서적 가치를 이해하고 그 정서를 정보화하여 콘테츠화한다.